2023 카라프라이즈 기빙 (모터스포츠 시상식)

160
이강준아나운서 모터스포츠시상식, 자동차레이스

이강준아나운서
모터스포츠시상식, 자동차레이스

아나운서 이강준, 아나운서 서승현 진행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올해 국내 모터스포츠를 결산하는 ‘2023 KARA 프라이즈 기빙’(KARA PRIZE GIVING)을 12월 14일(목)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했습니다.

KARA는 이날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현대 N 페스티벌, 코리아 스피드 레이싱, KIC-컵 투어링카 레이스, 인제 마스터즈,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KARA 짐카나 챔피언십, KARA 오토크로스 챌린지, KIC 카트 레이싱 컵, 대구 튜닝카 레이싱, 영암 튜닝카 레이싱, 코리아 드리프트 시리즈 등 공인 대회 시상식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KARA 대상 부문에서는 올해의 드라이버, 올해의 레이싱팀,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 등을 선정한다.

KARA 올해의 드라이버 후보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슈퍼6000 시리즈 1~3위 이찬준, 이창욱, 김재현을 비롯해 정경훈(슈퍼레이스 GT 챔피언), 김민현(슈퍼레이스 M 챔피언), 김규민(현대 N 페스티벌 아반떼 N 컵 프로 챔피언)이 올라가 있다.

KARA 올해의 레이싱팀은 슈퍼레이스 슈퍼6000, GT, M, 현대 N 페스티벌에서 챔피언 드라이버를 배출한 엑스타 레이싱, 비트알앤디, V8, DCT 레이싱 중에서 한 팀을 뽑는다.

KARA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 후보는 6명. 슈퍼레이스 슈퍼6000 시리즈에 3년 연속 출전한 이은정, 2023 슈퍼레이스 GT 드라이버 김지원, 2023 현대 N 페스티벌 벨로스터 N 컵 시리즈 4위 김태희 외에 한명희(현대 N 페스티벌 벨로스터 N 컵 마스터즈), 김가민과 김지안(현대 N 페스티벌 벨로스터 N 컵 챌린지)이 올해의 여성 드라이버 부문에서 경합을 벌인다.

KARA 올해의 드라이버는 투표인단 그룹 득표수에 따라 결정된다. 국내 공인 대회 심사위원장과 심사위원(30%), 20명으로 구성된 미디어(50%)가 투표인단에 포함되어 있다. 이밖에 팬 투표(20%)를 반영해 2023 KARA 대상을 선정한다.